Enjoy Everything

(대전 Part 1-2) 한밭수목원과 한빛탑 본문

여행/대전

(대전 Part 1-2) 한밭수목원과 한빛탑

luj-jules 2022. 12. 9. 22:20

ROUTE

대전역 - 이응노미술관 - 한밭수목원 - (한빛탑) - 카이스트 본원 - 버기즈 - 서대전역

이응노 미술관에 이어서 한밭수목원과 한빛탑을 포스팅하겠습니다 :)

한밭수목원

위치 : 대전 서구 둔산대로 169
운영 시간 : 06:00 - 19:00 동원, 서원
09:00 - 18:00 열대식물원 (메주 월요일 동원, 열대식물원 휴무/ 매주 화요일 서원 휴무)
사이트 : http://www.daejeon.go.kr/gar/index.do


한밭수목원은 이응노미술관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요.
여기는 서원과 동원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저는 서원만 둘러보고 왔어요~ ㅎㅎ
여기가 작지 않은 곳이라서 전부 구경하려면 시간이 꽤 걸리겠더라고요.

포토 스팟

큰 버들 나무들이 있어서 사진 찍으면 정말 잘 나올 거 같아요. 제가 갔을 때는 단체로 오셔서 사진 찍는 분들이 꽤 있으셨고, 아이들도 소풍을 왔더라고요ㅎㅎ

단풍 구경을 놓쳤다고 생각했는데, 여기는 아직 단풍들이 이쁘게 남아있었어요!

연못

열대식물원도 있다는데 저는 산책 정도만 하고 와서 자세히 둘러보진 못했어요.
시간이 더 있으시면 한 번 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ㅎㅎ

한빛탑

위치 :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덕대로 480
운영시간 : 9:30 - 17:40(입장 마감 17:20)
(매주 월요일, 1.1, 설 명절 및 추석 당일 휴관)
이용료 : 무료


수목원 위쪽으로 올라가서 엑스포다리 하나를 걸어가면 바로 한빛탑이 나와요.

엑스포다리
한빛탑

과학과 우주를 모티브로 하여 조형화한 형태로 미래의 도약 의지를 의미한다고 하는데요. 무려 높이가 93미터이고, 대전시 주요 지역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라고 해요.
전망대뿐만 아니라 전시물도 있어서 전시 관람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실 이곳을 들려야겠다는 생각은 못하다가 발견 한 곳인데요. 다음에 시간 내서 한 번 다시 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앉아 있는 곳도 있었어요. 낮에는 정말 편안한 기분이 들어서 한숨 돌리면서 쉬기에 딱이었어요. 바로 옆에 버스 정류장도 있어서 교통도 편리했답니다 :)
이번에 야간 특수 조명을 이용한 음악 분수쇼를 감상할 수 있게 새롭게 단장을 했다고 하는데요.
특수조명을 활용한 미디어 피사드는 일몰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담수 시작시간 3:00 / 퇴수 시간 21:50)
저는 너무 아쉽게도 저녁에 돌아가는 일정이라 구경하지 못했어요.
야경으로 보면 정말 이쁘다는데, 야경 데이트 코스로 추천!

제일 아쉬웠던 한빛탑을 뒤로하고 다음 일정으로 갔습니다. 급히 간 여행이라 많이 계획하지 않고 간 것이 아쉬웠습니다 ㅎㅎ






2022.11.16 - [대전의 건축산책] - (대전 Part 1-1) 이응노 미술관 - 로랑 보두앵(Laurent Beaudouin)

(대전 Part 1-1) 이응노 미술관 - 로랑 보두앵(Laurent Beaudouin)

ROUTE 대전역 - 이응노미술관 - 한밭수목원 - 한빛탑 - 카이스트 본원 - 버기즈 - 서대전역 안녕하세요! 제가 첫 포스팅을 하게 된 지역은 대전입니다 :) 다들 일정을 계획할 때 많은 고민을 하시죠?

bmh00.tistory.com

2022.11.18 - [대전의 건축산책] - (대전 Part 1-3) 카이스트 본원과 버기즈 어은점

(대전 Part 1-3) 카이스트 본원과 버기즈 어은점

ROUTE 대전역 - 이응노미술관 - 한밭수목원 - (한빛탑) - 카이스트 본원 - 버기즈 - 서대전역 대전 뚜벅이 당일치기 여행 포스팅 마지막입니다 ㅎㅎ 카이스트 본원과 버기즈! 포스팅 시작합니다~ 카

bmh00.tistory.com


모든 사진과 동영상은 아이폰 프로 13으로 찍었으며, 보정은 일체 하지 않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