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Everything

[UI/UX Article] 코로나가 없었다면? 본문

UIUX/UIUX

[UI/UX Article] 코로나가 없었다면?

luj-jules 2023. 5. 27. 22:47

Day.3 UX관련 Article - UI/UX 수업

 

 

Day3. 코로나가 없었다면 더 발전되었을 UX분야 (brunch.co.kr)

 

Day3. 코로나가 없었다면 더 발전되었을 UX분야

About UX | 많은 아티클에서는 코로나로 인한 영향, 달라진 트렌드, 코로나에 대한 대비책 등등 코로나 이후의 변화에 초점을 맞추게 되는데요, 오늘은 반대로 '코로나가 없었다면 어땠을까?' 라는

brunch.co.kr

 

이번 아티클에서는 '코로나가 없었다면 어땠을까?'라는 질문으로 시작하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예측해 오던 것들이 급속도로 성장을 하고 있는데요.

그러나, 과거에 예측한 대로 발생하지 않은 분야도 있다고 합니다.

 

"공유경제  소유경제"

공유 오피스, 소카 등 서로 공유하는 공유경제가 발전을 하고 있었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같이 공유하는 것이 바이러스라는 위험부담으로 이어지면서, 사용을 안 하게 되었죠.

그래서 다시 소유경제로 돌아섰습니다.

 

코로나가 일어나지 않았더라면, 어떤 측면에서 공유 경제가 발전을 했을까요?

위에 아티클에서 나오는 것처럼 그저 공유경제 뿐만아니라, 공공서비스 측면에서도 발달했을 거라고 합니다.

 

그래도 요즘은 많이 원래의 생활로 돌아왔는데요.

장소나 물건들을 공유 할때 위생에 신경을 쓰는 경우가 많아졌지만, 그렇게 서로 조심한다면 다시 공유경제가 활발해지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2023.05.25 - [UIUX] - [UI/UX Article] 코로나가 UX디자인에 준 영향

 

[UI/UX Article] 코로나가 UX디자인에 준 영향

Day.2 UX관련 Article - UI/UX 수업 Day2. 코로나가 UX디자인에 준 영향 (brunch.co.kr) Day2. 코로나가 UX디자인에 준 영향 About UX | 2020년 말에 닥친 코로나19... 그동안 우리 삶 곳곳에 다양한 영향을 미쳤는데

bmh0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