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Everything

(대전 Part 1-3) 카이스트 본원과 버기즈 어은점 본문

여행/대전

(대전 Part 1-3) 카이스트 본원과 버기즈 어은점

luj-jules 2022. 12. 5. 22:47

ROUTE

대전역 - 이응노미술관 - 한밭수목원 - (한빛탑) - 카이스트 본원 - 버기즈 - 서대전역


대전 뚜벅이 당일치기 여행 포스팅 마지막입니다 ㅎㅎ
카이스트 본원과 버기즈! 포스팅 시작합니다~

카이스트 본원


E9 학술문화관

카이스트에 아는 친구가 있어서 친구랑 같이 둘러보고 왔어요!
정문으로 들어가서 연못을 지나면 학술문화관이 바로 보였어요. 학술문화관은 간삼건축이 설계를 맡았다고 합니다.
간삼건축의 관계자는 학술문화관의 저층부를 공공 공간으로 비워주고 중앙도서관과 일체화된 입면 계획으로 설계해 카이스트의 새로운 상징적 조형성을 부여했다고 하였으며, 학술문화관의 설계를 맡으신 김태성 건축가 께서는 학생들이 학술문화관의 공간에서 창의적 아이디어를 교류하고 시너지를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공간을 조성하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말씀하셨다고 합니다.
친구 덕분에 설명 들으면서 내부도 구경할 수 있었는데, 공부하고 독서할 수 있는 좌석들이 다양한 콘셉트들로 있더라고요. 자유로운 분위기를 연출하려고 노력한 인테리어 같았습니다.
실제로 카이스트에서는 학생들이 학업에 많이 몰두해 있기 때문에 외국처럼 자유로운 분위기를 연출하려고 노력한다고 합니다. 점심시간에는 종소리도 나더라고요 ㅎㅎ

카이스트에는 또 오리 연못이 유명한데요. '유 퀴즈'에 카이스트 개교 50주년으로 총장님이 나오는 영상을 봤었는데요. 총장님께서 직접 키웠다고 해서 들르면 꼭 보고 싶다고 생각했었는데요 실제로 보니 더 귀엽더라고요ㅎㅎ
귀여운 거위, 오리들 덕분에 카이스트 투어가 귀여운 마무리로 끝났습니다!

여기서는 사진을 찍고 있으면 너무 외부인처럼 보여서 몇 장 못 들고 왔어요 ㅎㅎ

버기즈 - 어은점



위치 : 대전광역시 유성구 어은로 52번 길 16 1층
영업시간 : 매일 11:30 - 20:20 (라스트 오더 19:50)


버기즈는 대전에만 있는 햄버거 체인점이라고 해서 먹으러 왔습니다! 대전에만 3개의 체인점이 있고 어은점은 최근에 생겼다고 해요. 카이스트랑 가까우니 한 번 들려서 드시는 거 추천합니다 ㅎㅎ

크리스피 치킨

여기의 시그니처 메뉴는 갓파더(8,700원)랑 행오버(9,300원)라는 메뉴인데요. 친구가 시그니처 메뉴보다 크리스피 치킨(8,300원)을 굉장히 추천해서 먹어봤는데, 정말 맛있더라고요. 처음에는 상하이 치킨 버거와 다를 게 없지 않을까 했는데, 먹어본 치킨버거 중에 제일 크리스피 했어요 ㅎㅎ 버거 안에는 치킨이랑 코우슬로 양념이랑 비슷한 양념과 함께 야채를 채 썰어서 만든 샐러드 같은 것을 같이 넣으셨더라고요 생각했던 버거와 다른 비주얼이긴 했는데 맛있었습니다 ㅎㅎ 왜 서울에는 없나요 ㅠㅠ

치즈 Fries

버거가 생각보다 배불러서 감자튀김을 남긴 게 아쉬웠지만, 치즈 감자튀김도 맛있었어요 ㅎㅎ

서울에 입점이 시급합니다!


저는 이렇게 배부르게 먹고 친구랑 같이 블랙 펜서2를 보고 서울로 돌아갔는데요. 이번 블랙 펜서 너무 재밌더라고요 ㅎㅎ 3시간짜리 영화가 2시간처럼 느껴졌지 뭐예요 ㅎㅎ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2022.11.16 - [대전의 건축산책] - (대전 Part 1-1) 이응노 미술관 - 로랑 보두앵(Laurent Beaudouin)

(대전 Part 1-1) 이응노 미술관 - 로랑 보두앵(Laurent Beaudouin)

ROUTE 대전역 - 이응노미술관 - 한밭수목원 - 한빛탑 - 카이스트 본원 - 버기즈 - 서대전역 안녕하세요! 제가 첫 포스팅을 하게 된 지역은 대전입니다 :) 다들 일정을 계획할 때 많은 고민을 하시죠?

bmh00.tistory.com


2022.11.17 - [대전의 건축산책] - (대전 Part 1-2) 한밭수목원과 한빛탑

(대전 Part 1-2) 한밭수목원과 한빛탑

ROUTE 대전역 - 이응노미술관 - 한밭수목원 - (한빛탑) - 카이스트 본원 - 버기즈 - 서대전역 이응노 미술관에 이어서 한밭수목원과 한빛탑을 포스팅하겠습니다 :) 한밭수목원 위치 : 대전 서구 둔산

bmh00.tistory.com


모든 사진과 동영상은 아이폰 프로 13으로 찍었으며, 보정은 일체 하지 않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