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Everything

[마곡 맛집] 대보손칼국수 본문

일상

[마곡 맛집] 대보손칼국수

luj-jules 2022. 11. 30. 19:47

30주년 - 대보손칼국수

 

 

위치 : 서울 강서구 마곡중앙5로 6 보타닉푸르지오시티 서관 211호
운영시간 : 11:00 - 20: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15:30 - 17:00 (브레이크 타임)
전화 : 02-3663-9571

 

어렸을 때 방화동에서 자주 먹었던 대보손칼국수 집이 마곡으로 이전했다고 해서 들러봤어요. 

 

사실 마곡에 들어온지는 꽤 되었는데, 오늘 처음 가봐요 ㅎㅎ

 

 

방화동에 있던 대보손칼국수는 생활에 달인 초창기 방송 때 나왔던 맛집이었어요.

 

유명해지면서 가게를 찾는 손님들이 많아졌고, 가게를 확장하면서 장사를 이어 갔던 가게였는데요. 마곡으로 이전하면서 방화동에 있던 집은 없어졌더라구요.

 

방화동에 있던 가게보다 내부는 좁아졌지만 위치적으로는 접근성이 좋아진 거 같아요.

 

평일 낮에는 직장인들이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번호표 뽑는 곳에 가려져서 잘 안 보이는데,

양많이, 면추가, 밥추가 무료로 제공한다고 되어 있어요.

 

예전에도 칼국수 시키면 밥을 항상 조금씩 주셨는데, 밥 말아먹으면 그게 또 맛있거든요 ㅎㅎ

 

원조 손 칼국수 8,000원

기본적인 손칼국수예요. 그렇다고 특별한 맛은 아닌데, 맛없을 수 없는 그런 맛ㅎㅎ

깊은 맛이 나는 국물이에요. 저는 어렸을 때부터 먹었는데, 예전보다 더 맛있어진 거 같아요 :)

국수 양은 추가할 수 있으니 양은 부족하지 않을 거 같아요. 그렇지만 저는 면 다 드시고 밥 말아 드시는 거 추천!

 

한우 육회 비빔밥 10,000원

마곡으로 이전하면서 새로 생긴 메뉴예요 (방화동에 있었을 때는 칼국수만 팔았던 거 같아요 ㅎㅎ)

사실 이곳에서 육회비빔밥이 제일 잘 나가는 메뉴 같았어요. 육회도 적지 않게 들어 있고, 칼국수 국물도 같이 주시는데,, 당연히 너무 잘 어울리는 조합이었습니다.

 

삶은 계란을 올려주는 점이 특이했어요!

 

야채도 많고 육회도 많아서 양은 적지 않은 양이었습니다. 저는 밥 파라서 육회비빔밥에 한 표 ㅎㅎ

 

칼국수 하면 김치는 빠질 수가 없는데요. 김치도 맛있습니다 ㅎㅎ

당연히 리필 가능하구요

 

 

플래카드를 보고 30주년이라는 걸 알았는데요.

 

방화동에 있을 때부터 먹었던 곳이 이렇게 오래되었다는 게 신기했어요. 방화동에서 마지막으로 먹을 때 사장님께서 손목이 안 좋으시다고 들었던 거 같아요. 그러면서 아들분이 기술을 배우고 계시다고 들었던거 같은데, 오늘 가보니까 젊은 남자분이 만들고 계시더라구요. 

 

이런 곳이 찐 맛집 아닐까요 ㅎㅎ

 

오래오래 장사했으면 좋겠습니다! 

 


모든 사진과 동영상은 아이폰 프로 13으로 찍었으며, 보정은 일체 하지 않았습니다 :)